결제 오류 해결 방법 안내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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결제 오류 해결 방법 안내
2025-06-03 19:53:57 171
쏠챗

안녕하세요 쏠챗 관리자입니다                   

최근 일부 고객님께서 결제 시 "이미 보유하고 있는 아이템입니다" 오류를 겪고 계십니다.
이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일시적인 동기화 오류로, 아래 방법으로 간단히 해결 가능합니다.

[방법 1] 구글 플레이 스토어 캐시 삭제

휴대폰 설정 → 앱(애플리케이션)
Google Play 스토어 찾기
저장공간 → 캐시 삭제
앱으로 돌아와 결제 재시도

[방법 2] 위 방법으로 해결되지 않을 경우

동일 경로에서 데이터 삭제도 진행
휴대폰 재시작
구글 플레이 스토어 실행 후 약관 동의
앱에서 결제 재시도

[안내 사항]
구매 내역과 아이템은 모두 안전하게 보존됩니다
주로 자주 구매해주시는 고객님들께 발생하는 구글 플레이의 알려진 이슈입니다
앱의 오류가 아닌 구글 플레이 서비스의 임시적 현상입니다

[추가 도움이 필요하신 경우]
24시간 후에도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립니다
구매 영수증 스크린샷을 보내주시면 빠른 확인이 가능합니다
항상 쏠챗 서비스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
불편을 드려 죄송하며, 더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
감사합니다.